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아가씨> 줄거리 등장인물 및 국내외 반응!

by Alles wird gut 2023. 3. 9.

 

아가씨포스터
출처 네이버영화 아가씨

영화 <아가씨> 줄거리

영화 'The Handmaiden'(아가씨)는 2016년 개봉한 대한민국의 영화입니다. 감독은 박찬욱이며, 서기영의 소설 '두레소리'를 원작으로 삼았습니다.

영화는 1930년대 조선의 식민지 시기를 배경으로, 부유한 한국인 권씨 가문의 아가씨로 선출된 조선인 소녀 수즈가, 권씨 가문의 도우미로 들어온 일본인 여성 소피에게 사랑을 느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그러나 이들의 로맨스는 정작 두 여성을 둘러싼 복잡한 음모와 거짓말, 그리고 욕망의 향연으로 빠져들게 됩니다. 이들이 펼치는 복잡하고 예술적인 게임은 일종의 협박, 속임수, 연금술, 성적인 유혹, 그리고 우정과 사랑의 모순적인 감정을 담아냅니다.

전개는 권씨 가문과 일본 여성의 일대일로 시작하며, 이후 서사는 각각 세 번에 걸쳐 3인칭 시점으로 이어집니다. 각각의 전개에서는 새로운 정보와 이야기가 펼쳐지면서, 관객은 이들이 어떻게 서로 연결되어 있는지 추리해나가게 됩니다. 'The Handmaiden'은 강렬한 성적인 장면과 함께 높은 예술성과 연출, 그리고 작품의 복잡성이 높은 대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등장인물은 누구?

'아가씨'는 박찬욱 감독이 연출한 심리 스릴러 영화로 사라 워터스의 소설 '핑거스미스'를 원작으로 한다. 이 영화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주요 등장인물들이 있다:

숙희: 그녀는 히데코 아가씨의 시녀가 되는 어린 소매치기야. 숙희는 김태리가 연기한다.

히데코 부인: 그녀는 한국에서 삼촌과 함께 사는 일본의 부유한 상속녀이다. 레이디 히데코는 김민희가 연기한다.

후지와라 백작: 일본 귀족 행세를 하며 숙희를 고용해 히데코 아가씨를 유혹해 재산을 가로채는 사기꾼이다. 후지와라 백작은 하정우가 연기한다.

코우즈키 삼촌: 그는 히데코 부인의 삼촌으로 희귀한 책을 수집하고 가학적인 학대자이다. 조진웅이 코우즈키 삼촌을 연기한다.

이 영화는 복잡한 줄거리와 등장인물들 사이의 역동적인 관계로 유명하다.

 

영화 <아가씨> 국내 반응은?

"아가씨"는 2016년에 개봉되었을 때 한국 관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다. 그 영화는 놀라운 시각, 복잡한 그림, 복잡한 그림을 위해 칭찬받았다. 많은 한국 시청자들은 또한 한국 역사와 문화에 대해 감사했다.

그러나 아가씨는 명시적이고 포르노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고 느꼈던 한국 관객들로부터 비난을 받았다.일부 시청자들은 또한 레즈비언 관계에 불편함을 표현했다.

이러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영화 "아가씨"는 한국에서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다.이 영화는 또한 BFTA 상을 받았고 시드니 영화 축제, 시드니 영화 축제, 시드니 영화 축제와 시드니 영화 페스티벌을 포함한 여러 상을 받았다.

 

영화 <아가씨> 해외 반응

 

"아가씨"는 2016년에 개봉되었을 때 외국 관객들과 비평가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그 영화는 복잡한 줄거리, 화려한 촬영, 그리고 출연자들의 매력적인 연기로 찬사를 받았다. 성욕, 권력, 조작 등의 주제를 탐구한 것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영화의 노골적인 성적 내용과 주제는 일부 국가, 특히 더 보수적인 사회에서 논란이 되었다. 하지만, 많은 다른 나라에서, 이 영화는 솔직하고 미묘한 성적 묘사로 칭찬을 받았다.

전반적으로, 《아가씨》는 국제적으로 비평적이고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수많은 상을 수상했으며, 비평가들과 관객들로부터 모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영화의 성공은 박찬욱 감독이 세계 영화계의 주요 인물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