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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전입신고 세대주 변경 통보 서비스 신청 방법 및 구비 서류 정리

by Alles wird gut 2024. 5. 10.

전입신고 세대주 변경 통보서비스 신청 방법과 구비 서류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전세사기로 인한 피해자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내가 살고 있는 집에 누군가 새로운 전입신고를 했을 경우 또는 세대주가 변경되었을 경우 문자로 통보하는 서비스를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입 통보 서비스 포스팅 섬네일
전입신고 통보 서비스

전입신고 통보 서비스 신청 방법

 

👉신청 가이드 바로가기


1. 정부 24 웹사이트 또는 앱에 접속합니다.

2. 정부 24 홈페이지 내 검색창에 전입신고 통보 서비스를 검색합니다.

검색화면
검색화면 위치

3. 로그인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4. 신청 구분과 신청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청인 정보 입력
신청인 정보 입력

5. 신청 대상 건물 및 시설 주소지를 입력합니다.

주소지 입력
주소지 입력

6. 신청 서비스를 체크합니다. 문자가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문자에는 반드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서비스 선택
서비스 선택

7. 구비서류를 업로드합니다.

8. 민원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통보 서비스가 완료됩니다.

 

 

정부 24 웹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증명서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현재 살고 있는 주소의 집 주인이 바뀐 사실을 모르거나 나도 모르게 내가 살고 있는 집의 세대주가 변경되었을 때는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서비스를 반드시 신청하시고 변경이 있을 때 바로 대응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정부 24 바로가기

 

구비 서류

 

1. 세대주 (전입신고, 세대주 변경의 경우) 

주민등록 등 초본 등 세대주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자료

 

👉주민등록 등본 발급 방법

 

2. 소유자 (전입신고의 경우)

건물 등기부 등본, 등기 필 정보 건축물 관리대장 등 소유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건축물 관리대장 발급 방법

 

3. 임대인 (전입신고의 경우)

임대차 계약서, 전세권 설정 등기 된 등기부 등본 등 임대인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자료

 

전입 신고 통보 서비스의 구비서류는 위의 세가지 중 해당하는 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 승인이 이루어집니다. 해당 서류를 업로드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신원 확인이 불가하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통보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없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 등본 또는 초본 등은 마찬가지로 정부 24에서 간단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해당 서류는 신청 즉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위의 과정에서 궁금한 것이 있으면 해당 포스팅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건축물 관리대장의 경우 열람하는 방법과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또한 무료로 정부 24에서 간단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해당 사항이 있으신 분은 관련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전입신고 세대주 변경 통보 서비스 신청 방법과 구비서류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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