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황해> 줄거리 및 등장인물 관객반응

by Alles wird gut 2023. 3. 12.

영화 황해 포스터
출처 네이버영화

영화 <황해> 줄거리

 

"황해"는 나홍진 감독의 한국 액션 스릴러 영화이다. 이 영화는 북한 국경 근처의 중국의 한 지역인 옌지에서 택시 운전사인 구남의 이야기를 다룬다. 구남이는 빚더미에 올라앉았고 그의 아내는 그를 혼자 남겨둔 채 돈을 벌기 위해 한국으로 갔다.

어느 날, 지역의 폭력조직 두목은 구남에게 빚을 갚을 방법을 제안한다: 한국으로 여행을 가서 김이라는 이름의 사업가를 암살하는 것이다. 돈이 절실히 필요한 구남은 그 일에 동의하고 서울로의 위험한 여행을 시작한다. 하지만 구남이는 배신과 폭력의 그물에 걸린 자신을 발견하면서 일이 빠르게 잘못된다.

한국에서 구남은 라이벌 갱단과 부패한 경찰관들 사이의 치명적인 권력 투쟁에 휘말리게 된다. 그가 임무를 완수하고 집으로 돌아가려 할 때, 그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그를 저지하기로 결심한 적들과 생존을 위해 싸워야 한다.

이 영화는 강렬한 액션 장면, 잔인한 폭력, 그리고 긴장감 넘치는 줄거리로 유명하다. 그것은 구남이 자신과 가족을 구하기 위해 위험한 한국의 지하세계를 항해하는 동안, 절망, 배신, 그리고 생존이라는 주제를 탐구한다.

 

 

등장인물은 누구일까?

 


하정우는 대한민국에서 사업가를 암살하기 위한 위험한 임무에 휘말리게 되는 택시 운전사 구남 역을 맡았다.

김윤석은 구남에게 그 일을 제안하고 서울로 보내는 지역 폭력 조직 보스인 면가 역을 맡았다.

조성하는 암살의 표적이 되는 사업가 김태원 역을 맡았다.

이철민은 라이벌 갱단 간 권력 투쟁에 연루된 부패 경찰 태원 역을 맡았다.

곽도원이 김승현 역을 맡았다.

 

관객반응은?

 

"황해"는 강렬한 액션 장면, 복잡한 캐릭터, 그리고 긴장감 넘치는 줄거리로 관객들과 비평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영화는 출연진들의 강한 연기뿐만 아니라 범죄적인 지하세계에 대한 투철한 사실주의와 극명한 묘사로 찬사를 받았다.

관객들은 이 영화가 절망, 생존, 충성의 주제를 탐구하는 방식과 그들을 좌석 가장자리에 있게 한 복잡한 줄거리의 반전을 높이 평가했다. 많은 시청자들은 또한 이 지역의 문화적, 언어적 뉘앙스뿐만 아니라 중국과 북한의 관계를 묘사한 영화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전반적으로, "황해"는 관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많은 이들이 이 영화를 처음부터 끝까지 그들을 몰입하게 하는 강력하고 매혹적인 영화라고 묘사했다.

 

네이버 평점은 어떨까?

 

네이버 영화에 따르면 '황해'는 2023년 3월 기준 이용자 수 2만 812명을 기준으로 10점 만점에 8.04점을 받았다. 이는 상대적으로 높은 시청률이며, 영화를 본 이용자들의 대다수가 이 영화를 즐겼으며, 질 좋은 영화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네이버 영화의 시청률은 사용자 리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시청자 개개인의 의견과 경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평점 8.04는 '황해'가 플랫폼에서 본 한국 관객들에게 전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음을 시사한다.

전반적으로 네이버 무비의 높은 시청률은 '황해'가 한국에서 인기 있고 좋은 평가를 받는 영화라는 것을 나타내며, 많은 시청자들이 스릴 있고 매력적인 시계라고 느꼈을 것이다.

 

 

 

댓글